[마케팅정보]온라인마케팅 홈페이지와 각종 정보의 연계활동 및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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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마케팅 홈페이지와 각종 정보의 연계활동 및 설정





2. 서브타이틀

✔ 홈페이지 + 스마트플레이스 + 광고 연계설정




보통 사업을 열심히 준비할 때 '오픈' Open을 목표로 모든 실행하게 됩니다. 매장은 매장 인테리어가 끝나면 바로 판매가 가능한 상태를 완비하는 것이고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 판매페이지의 오픈을 목표로 하며, 그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은 우리의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무언가를 완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사실은 목표가 우리의 비즈니스는 과연 누구에게 필요할 것인가?에서부터 출발해야 함에도 말이죠!


오늘은 온라인마케팅을 위한 각종 정보 설정의 중요성을 전해드립니다!





챗 GPT가 나오는 마당에 열심히 콘텐츠 작성하고 전달해야 할까?

챗 GPT가 반영되면 마치 디즈니의 마블 영화 시리즈 아이언맨에서 자비스를 호출해서 대화하듯 주어진 상황과 업무를 처리하는 개인 비서와 같은 느낌의 A.I가 될것 같지만 현실은 아직 웹에 있는 정보를 가져오는 역할위주로 수행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물론 개발과정에서 기본적인 개발코드와 일반인이 바로 만들기 어려웠던 과업들을 해낼 수 있는 상태이지만 결과적으로 그 모든 정보는 Web에서 수집된 정보의 일부를 가져오거나 재편집하는 수준입니다.


결론은 챗 GPT도 가져올 정보의 원천이 되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 점인데요. 뉴스를 본다거나 사람에게 구전으로 듣거나 이런 것이 아니라 웹에 노출된 정보를 긁어모아 재조합하게 되는 것이므로 결과적으로는 양질의 콘텐츠는 꾸준히 생성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늘 간과하는 부분! 브랜딩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수록 비용을 들여서 단기간 광고하는 효과를 상쇄하고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 콘텐츠의 힘에 우리 사업의 성공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사업에 도움되는 온라인 마케팅 설정은 무엇?


1.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우리 사업의 방향과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채널입니다.


2. 스마트플레이스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경우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지도와 연계되어 정보를 바로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광고

홈페이지 또는 예약/판매 서비스를 바로 연동하여 매출향상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위해 실행합니다.



우선 이정도는 대부분 알고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실행해야 하는지는 결과적으로 단편적인 정보 또는 일부만 실행하게 됩니다.







연계설정에서 중요한 부분

광고만 켜는 것이 아니라 광고로 유입되는 방문자에게 보여질 정보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정보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로 구성 된 경우 홈페이지로 방문해도 금새 이탈되기 때문이죠.


주로 개별상담을 진행하면 아래 내용을 먼저 체크합니다.


  1. 홈페이지에 우리 정보가 제대로 나오는가?

  2. 스마트플레이스 정보는 제대로 등록 되어 있는지?

  3. 네이버 키워드광고/플레이스 광고 집행 여부

  4. 메타 (페북/인스타) 광고가 필요할지?

  5. 구글 광고가 필요할지?


이렇게 검토해본 뒤 광고 예산볼륨을 정해서 집행됩니다.


단돈 만원도 아깝지 않게 집행해야만 제대로 된 광고 효과를 측정 검토 할 수 있으며, 매출향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업에 도움되는 온라인 마케팅 설정! 직접할 수 있다면 좋고 안된다면 가까운 전문가에게 꼭 상담 받고 설정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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