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플레이스에 펜션 정보가 오픈되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이라는 허위멘트로 영업하는 곳에서 바로 연락이 갑니다. 1년 내내 연락이 끊이지 않지만 개업 초반에는 전화를 받을 수 없을정도로 많이 전화통화가 오는데요. 손님 객실문의 전화일까? 걱정되어서 받지 않을 수도 없고 전화권유판매가 잘 되지 않자 요즘에는 방문 판매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주의사항을 재확인해드리면
네이버는 먼저 전화올일이 결제와 관련된거 외에는 없습니다.
먼저 연락오는 곳은 모두 걸러내세요.
찾아 온다고 해도 가능하면 미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사칭, 매출보장, 인터뷰 촬영 온갖 감언이설로 상품을 최초에 판매하기 위한 약정서를 작성시키지만 사실 약정서는 온라인광고에서 구매자에게 도움이 되기 보다 복잡하면 복잡할수록 판매자에게 유리한 내용 위주로 채워져있습니다. 개별 마케팅 활동이 갖고 있는 가치를 견적서 하나에 의존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전혀 효과 없었던 블로그 1명의 가치가 뻥튀기 되기도 하고 나에게 도움이 안되었던 체험단이 사실은 1,000만원의 가치를 갖고 있다며 99% 환불이 안되고 1~10% 환불만 가능한 피해사례도 많습니다.
참고로 폴라애드에서는 견적서를 전달드린 뒤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더라도 해줘야 할 것과 그것에 대한 가치가 명확히 있는 경우 굳이 작성의 필요성이 없기 때문이죠. 불경기로 인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주로 판매하기에 작성하지 않는 편이지만 간혹 월 마케팅비용이 2~300만원 이상 될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이 내용의 핵심은 광고주는 언제라도 해지를 할 수 있고 사전에 합의된 해지시에는 별도의 위약금이 없다는 사항입니다. 가끔 프로모션 상품으로 3개월, 6개월, 12개월 상품이 있으나 이부분은 2개월 비용 할인 등의 별도 프로모션을 걸고 있을때만 그렇고 강제사항은 없이 계약하고 있습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온라인마케팅 회사에서 계약서를 강조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비용을 받는 이유에 대한 정당함으로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면 기간을 최대한 짧게 하거나 아니면 계약서 작성 없이 비용을 낼 테니 1개월 테스트만 해보겠다라고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은 효과가 없지만 일부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올 수 있는 예외적인 일도 있으니까요.
네비게이션 평소에 어떻게 사용할까요?
광고 효과를 예상할 때 데이터와 검색조회수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행동을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격이 급한 분들은 차를 움직이면서 (위험하니 꼭 정차중 조작해야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설정하기도 하고 자동차 제조사 네비게이션보다는 스마트폰 앱의 네비게이션 회사를 신뢰해서 별도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네비게이션 안에 광고가 들어가 특정 위치나 장소를 검색할 때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게끔 하는데 여기에 순위를 지정하여 순위별 입찰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네비게이션 평소 사용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
목적지 검색
도착
이외에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간혹 계획 없이 일정을 시작했을 때는 주변에 가볼만한곳들을 찾아볼 순 있겠지만 네비게이션에 스치듯 나오는 광고를 보고 찾아가는 분들은 거의 없는 편이죠. 아니면 미리 계획하에 지정된 장소로 이동하지 즉흥적으로 펜션을 예약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카페의 경우 다를 수 있지만 객실 판매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행동으로 다시 돌아와보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서 부가적인 조작 또는 정보 탐색을 하는 경우가 드물죠. 여기에서부터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보여진다라는 결과의 활동이 아니라 보고 난 다음에는? 이어지는 과정을 고민해보면 효과가 미미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해집니다.
절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보여진 뒤 우리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가를 이야기 하는 부분으로 효과를 체감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광고 시청 후 찾아갈까?
네비게이션에서 광고를 보고 찾아간 경험을 직접 생각해보세요.
광고 효과를 검증하는 시뮬레이션에서 가장 좋은 데이터가 이미 우리에게 있습니다. 검색 후 목적지를 찾아갈 때 노출되는 광고의 브랜드 또는 업체에 방문한 경험이 있는지 그리고 그 경험이 객실판매와 관련되어 있는지 다시 돌이켜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골프장 주변 위주 모집되는 네비앱 광고주
최근 영업활동은 골프장을 중심으로 라운딩을 하기 위해 오는 분들이 방문하도록 홍보되고 있습니다.
골프를 치려고 부킹을 해두었고 골프장 예약 후 전날 또는 당일 객실까지 이용하고 여행으로 일정을 계획하는 분들이 네비게이션을 작동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여행을 계획할때? 그렇지 않습니다. 이미 결정한 뒤에 사용하죠. 물론 당일 도착 후 객실을 미리 예약하지 않았거나 즉흥적으로 카페를 찾아 볼 때는 스쳐들었던 곳의 상호명을 기억해서 방문할 가능성이 있지만 크지 않습니다.
"저 그 네비회사 광고 하기로 했어요"
"네? 사장님 계약서 이미 작성하셨나요?"
"네 OOO이 응원합니다 라는 이미지도 받았어요"
"아...일단...잘 활용해보셔야겠네요"
이미 계약을 하셨고 월 10만원의 요금으로 6개월 계약을 하셨더라구요. 네이버 광고를 10만원 지출하는게 더 의미가 있으셨을텐데 안타깝지만 이미 계약서를 작성하셔서 도움드릴 방법이 없었습니다. "진작 물어보고 할걸" 하시면서 후회하시긴 했지만 이미 계약하신건 어쩔 수 없으니까요. 여기에서 한달 10만원으로 가치있게 아깝지 않은 광고비 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플레이스 소재로 광고하세요. 우리 객실을 가장 효과적으로 판매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됩니다. 펜션 실시간 예약서비스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네이버 페이 가맹 후 신청하시면 신청접수 후 바로 노출되니 꼭 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율도 10.56%로 다른 객실판매 대행사의 수수료보다도 저렴합니다.
10만원 아깝지 않은 곳에 사용하세요.
혹시나 동일한 사례로 상품도입이 고민된다면
연락주시면 저희 상품을 안하셔도 되니 상담 도움드립니다.
네비게이션 업체 광고를 집행하기 시작하셨으면 데이터를 꼭 요청하세요.
앱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통계가 다 나옵니다. 최초 영업담당자와 인하우스 담당자는 달라요. 사무실에서 데이터를 뽑아주는 사람은 카톡이나 별도로 이메일을 알려주는데 그쪽에 요청하면 약 1~2달뒤 자료가 도착합니다. 저희가 실제로 이용해본 광고주님의 1년 데이터를 뽑아와봤는데요. 타겟팅도 명확했고 객실 판매와 관련이 없지는 않아서 당일에 꼭 이용해야만 하는 상황에 맞춰 상품을 이용했지만 해당 상품으로 클릭이 된 횟수가 1년을 통틀어 100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120만원을 지출하고 100회가 되지 않았던.... 착찹한 결과로 이어졌죠. 데이터를 받지 않으면 광고의 효과를 검증할 방법이 없습니다. 효과검증이 기본적으로 어려운 바이럴마케팅의 경우에는 노출되는 게시글을 기준으로 측정하지만, 네비앱의 광고는 정확한 조회 및 클릭수가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 시작해서 중단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데이터를 요구하세요.
통계데이터를 받으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광고를 도입하기 전 충분한 고민 후 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상담이 필요한 경우 도입이 실제 도움이 되는지 검토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폴라애드에 연락바랍니다. 최근 객실 판매 문의도 많이 받고 있는 상태로 온라인 예약설정부터 홈페이지 제작까지 55만원(VAT포함)에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필요한 펜션 사장님 또는 신축 개업 예정일때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방문 판매 및 계약으로 이어지고 있는 네비앱의 사례를 참고하셔서 상품을 계약하는데 참고정보로 활용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광고가 무조건 나쁘다는 내용이 아닙니다. 도움되는 업종이 충분히 있고 케이스가 있겠지만 중요한 점은 객실판매에 도움되는지만을 놓고 볼때 결과가 큰 반응이 없었던 저희 경험이 있어 주의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알려드립니다.
네비게이션은 이렇게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네비게이션 위치 등록
상호명 정확히 등록
고객의 입장에서 우리 펜션을 찾아오는데 불편함이 있을까?로 접근하시고 광고의 의미로 네비앱의 활용 가치는 저희가 볼때는 크지 않다라는게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https://polarad.imweb.me/
폴라애드체험단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전문 실행사
polarad.imweb.me
#폴라애드 #온라인마케팅 #펜션마케팅 #펜션온라인마케팅 #네비게이션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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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번 주의사항을 재확인해드리면
네이버는 먼저 전화올일이 결제와 관련된거 외에는 없습니다.
먼저 연락오는 곳은 모두 걸러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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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폴라애드에서는 견적서를 전달드린 뒤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더라도 해줘야 할 것과 그것에 대한 가치가 명확히 있는 경우 굳이 작성의 필요성이 없기 때문이죠. 불경기로 인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주로 판매하기에 작성하지 않는 편이지만 간혹 월 마케팅비용이 2~300만원 이상 될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이 내용의 핵심은 광고주는 언제라도 해지를 할 수 있고 사전에 합의된 해지시에는 별도의 위약금이 없다는 사항입니다. 가끔 프로모션 상품으로 3개월, 6개월, 12개월 상품이 있으나 이부분은 2개월 비용 할인 등의 별도 프로모션을 걸고 있을때만 그렇고 강제사항은 없이 계약하고 있습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온라인마케팅 회사에서 계약서를 강조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비용을 받는 이유에 대한 정당함으로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면 기간을 최대한 짧게 하거나 아니면 계약서 작성 없이 비용을 낼 테니 1개월 테스트만 해보겠다라고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은 효과가 없지만 일부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올 수 있는 예외적인 일도 있으니까요.
네비게이션 평소에 어떻게 사용할까요?
광고 효과를 예상할 때 데이터와 검색조회수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행동을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격이 급한 분들은 차를 움직이면서 (위험하니 꼭 정차중 조작해야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설정하기도 하고 자동차 제조사 네비게이션보다는 스마트폰 앱의 네비게이션 회사를 신뢰해서 별도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네비게이션 안에 광고가 들어가 특정 위치나 장소를 검색할 때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게끔 하는데 여기에 순위를 지정하여 순위별 입찰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네비게이션 평소 사용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
목적지 검색
도착
이외에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간혹 계획 없이 일정을 시작했을 때는 주변에 가볼만한곳들을 찾아볼 순 있겠지만 네비게이션에 스치듯 나오는 광고를 보고 찾아가는 분들은 거의 없는 편이죠. 아니면 미리 계획하에 지정된 장소로 이동하지 즉흥적으로 펜션을 예약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카페의 경우 다를 수 있지만 객실 판매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행동으로 다시 돌아와보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서 부가적인 조작 또는 정보 탐색을 하는 경우가 드물죠. 여기에서부터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보여진다라는 결과의 활동이 아니라 보고 난 다음에는? 이어지는 과정을 고민해보면 효과가 미미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해집니다.
절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보여진 뒤 우리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가를 이야기 하는 부분으로 효과를 체감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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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그 네비회사 광고 하기로 했어요"
"네? 사장님 계약서 이미 작성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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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계약을 하셨고 월 10만원의 요금으로 6개월 계약을 하셨더라구요. 네이버 광고를 10만원 지출하는게 더 의미가 있으셨을텐데 안타깝지만 이미 계약서를 작성하셔서 도움드릴 방법이 없었습니다. "진작 물어보고 할걸" 하시면서 후회하시긴 했지만 이미 계약하신건 어쩔 수 없으니까요. 여기에서 한달 10만원으로 가치있게 아깝지 않은 광고비 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플레이스 소재로 광고하세요. 우리 객실을 가장 효과적으로 판매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됩니다. 펜션 실시간 예약서비스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네이버 페이 가맹 후 신청하시면 신청접수 후 바로 노출되니 꼭 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율도 10.56%로 다른 객실판매 대행사의 수수료보다도 저렴합니다.
10만원 아깝지 않은 곳에 사용하세요.
혹시나 동일한 사례로 상품도입이 고민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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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통계가 다 나옵니다. 최초 영업담당자와 인하우스 담당자는 달라요. 사무실에서 데이터를 뽑아주는 사람은 카톡이나 별도로 이메일을 알려주는데 그쪽에 요청하면 약 1~2달뒤 자료가 도착합니다. 저희가 실제로 이용해본 광고주님의 1년 데이터를 뽑아와봤는데요. 타겟팅도 명확했고 객실 판매와 관련이 없지는 않아서 당일에 꼭 이용해야만 하는 상황에 맞춰 상품을 이용했지만 해당 상품으로 클릭이 된 횟수가 1년을 통틀어 100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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