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잠재고객 DB 모집 아직도 CPA 이용하시나요?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서 모집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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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 DB 모집 아직도 CPA 이용하시나요?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모집 가능합니다.

DB가 생명인 각종 영업 및 인/아웃바운드 업무를 보고 있는데 불경기로 DB 모집이 어렵다면 직접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Meta에서 방법을 찾으세요.


잠재고객이 꼭 필요한 업종이 있습니다. 보험, 인테리어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 분양홍보 등 신규고객을 만나기 전 상담 내용을 수집하고 1차 상담 이후 본격적인 영업 상담을 진행해야 할 때 큰 어려움이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보험사들은 고객DB를 모집하면서 동시에 이 DB를 제공해주는 조건으로 보험설계사라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메이저 회사 뿐만 아니라 GA 보험사에서도 안정적인 DB제공을 리쿠르팅 시 장점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고객 DB는 왜 중요할까요? 오늘은 폴라애드에서 실제 운영하고 판매되고 있는 고객 DB 모집에 관한 상품 첫번째 내용입니다.




고객DB 수집 아직도 CPA만 의존하시나요?


신규 고객을 만나기 위한 과정을 CPA 마케팅 대행사에 의존할 경우 DB퀄리티가 상당히 저조하거나 중복DB가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많은 광고 어필리에이트 들이 광고를 게재하여 전환을 유도하지만 잘 되지 않는 경우 본인 또는 지인들의 정보를 입력해서 수수료를 받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CPA만 의존할 경우 최소한의 DB확보는 가능하지만 결과적으로 품질이 좋지 않은 DB만 누적해서 쌓이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전환점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DB를 만들 수 있는 채널을 직접 구축하고 싶다면, 영업담당자 또는 마케팅담당자, 또는 대표님들이 직접 알아볼 경우 고객DB 수집에 다른 방향이 있다는 점을 안내드리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이해하는 과정으로 봐주시면 좋습니다.








타겟팅부터 유효DB수집 어떻게 할까?


과거에는 바이럴부터 랜딩페이지 제작, 카페 마케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집되었지만 최근에는 거의 나올 수 있는 곳에서 나왔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효한 DB를 수집해서 영업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확보하는데 최근에는 Meta 잠재고객 확보를 이용한 고객 DB 수집이 점차 전환 및 계약등 제품 및 서비스 판매 효율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Meta 사용자 대상으로 구매력이 있는가?를 평가해본다면 30~60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기준 약 900만명으로 충분한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구매력을 갖고 있는 사용자들이어서 충분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Meta는 Naver와 다르게 관심사 기반의 메타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사용자의 관심사를 분류하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DB가 과연 맞을까? 신뢰의 중요성


CPA마케팅 또는 업체로부터 일정금액을 납부하고 고객 DB를 다이렉트로 받는다고 할 때 과연 의문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과연 첫DB가 맞을까? 직접적으로 광고주가 광고환경에 개입할 수 없는 구조이거나 불투명한 상태에서 고객 DB만 전달받는 상황도 다양하기 때문에 첫DB가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차례 광고를 수신하게 되는 해당 고객의 계약전환은 더 어렵게 되겠죠. 신뢰가 중요한 온라인 고객모집 광고는 자체적으로 내용을 모두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해야 합니다. 폴라애드에서 진행하는 모든 광고주에게는 광고 현황을 볼 수 있도록 매주 리포트 및 광고주 광고 열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첫걸음 DB수집


2024년 3월 유통공룡이라고 부르는 이마트를 제치고 쿠팡이 새롭게 유통강자로 떠올랐습니다. 기존에도 많은 시설 투자를 통해서 유통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해왔던 쿠팡은 최근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상황이죠. 온라인 기반의 기업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을 초과하는 시대가 현재의 모습입니다. 온라인으로 완벽하게 무게추가 넘어온 상황에서 아직도 지인영업이나 오프라인 영업 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CPA광고 및 DB모집 대행에 의존하고 계셨다면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첫걸음이 되는 DB수집에 관한 직접적인 참여가 가능한 방향을 진행해보세요. 기존 DB와는 다르게 우리가 개입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과정들이 비즈니스 활용을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만들어줍니다.








Meta 활용한 잠재고객 모집


Meta (Facebook, Instagram)에서는 내부 UI에 맞는 폼을 구성하여 고객정보를 확보 할 수 있도록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면서 이질감 없이 Meta 내부 UI로 접근되는 고객모집 툴을 활용하여 관심고객의 DB를 확보할 수 있는데 그 효율이 점차 개선되고 A.I가 똑똑해짐으로써 Meta A.I 알고리즘 역시 획기적으로 기능의 효율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Meta는 직원 약 3만명을 해고했습니다. 실제로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구글 등 미국의 빅테크 기업에서 21년부터 23년까지 해고한 직원의 숫자가 약 11만8천여개나 됩니다. 현재 조정되는 인력의 대부분의 업무는 A.I 자동화로 대체할 수 있는 직군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메타의 경우 Nvidia의 A.I칩을 약 12조원어치 구매했습니다. 


고도로 향상되는 A.I 기능으로 인해 광고 알고리즘역시 기능 향상이 올 하반기 여름 이후부터 예상되고 있습니다. Meta를 활용한 잠재고객 모집은 현재 광고 예산 범위 대비 효과적으로 접근이 가능하고 잠재고객이 네이버 기반의 검색어로 접근하는 방식이 아니라 인스타그램등을 사용할 때 관심사 기반으로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좀더 우리 비즈니스에 맞는 대상에게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물론 온라인 고객 DB 접수 툴의 특징상 남겨졌지만 남기지 않았다고 하는 분들이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구요. 하지만 신규 고객을 만나고 상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가 창출된다는 점은 Meta 광고를 놓치지 말아야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희 폴라애드에서도 펜션상품 판매를 위한 고객 광고를 집행 중이며 현재도 지속해서 상담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잠재고객 더이상 CPA와 출처를 알 수 없는 단순 DB제공업체를 신뢰하기보다 자체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개별 접근이 어려운 경우 폴라애드에서도 진행업무의 대행이 가능합니다.



고객 DB를 매번 확인한다? 자동화 운영

Meta 고객모집을 진행하고는 있지만 매번 해당 계정에서 잠재고객 모집내역을 최신화된 정보로 확인해야하고 계정관리에 실패해서 광고중단, 광고계정 정지, 계정 정지 및 탈퇴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Meta 광고의 핵심은 계정구조 이해와 계정관리에 있습니다. 이부분은 계정구조에 관한 내용을 별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고객 DB를 매번 확인하지 않아도 되도록 자동화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자동화 과정을 폴라애드에서는 직접 제안드리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과정은 아래 그림을 참고 바랍니다.



잠재고객 접수 - SMS 발송 (고객/우리) - 구글워크시트 접수내역 기록 - 1차상담 - 완료








매번 직접 확인할 필요 없이 우리가 잠자고 있는 시간에도 자동화는 작동됩니다. Meta 잠재고객 모집 자동화 과정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개별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셔도 되시고 전화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자동화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가격적인 부분이 부담되어서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개별상담 시 친절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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